W3C의 모바일 접근성

번역 정보

이 자원 번역자는 영어 원문의 의도를 정확하게 나타내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최근 영어 버전과 함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번역 업데이트: 2021-05-17. 영문 업데이트: 2021-05-14.

번역한 사람 Yong Ui Lee . 기여한 사람 Jun Ho Lee.
WAI는 번역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른 번역에도 참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모바일” 이상으로

“모바일 접근성”은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모바일 폰이나 다른 장치들에서 어플리케이션이나 웹 사이트에 접근 가능성을 높이도록 만드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 영역에서 WAI의 일은 웹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접근성 문제를 다루는 것입니다. 다음의 장치를 포함합니다. :

다양한 이슈들을 다룹니다. :

W3C WAI가 다루는 모바일 접근성

WAI의 접근성 표준들은 모바일 접근성을 다룹니다:

W3C는 모바일 접근성을 다룹니다. WAI는 핵심 W3C 기술들이 모바일 웹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포함한 접근성을 지원하도록 합니다. 모든 W3C의 작업은 WAI의 접근 가능한 플랫폼 아키텍쳐 실무 그룹(APA)에서 접근성관련 검토를 합니다.

W3C는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 모범 사례, 모바일 웹 모범 사례와 같이 모바일 관련 작업을 합니다. W3C가 만든 웹 앱의 효용성을 높이는 기술과 모바일에 적용 방법을 요약한 내용은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 표준을 참고하세요.

앞으로의 내용을 알고 싶다면

W3C WAI의 모바일 접근성과 관련된 앞으로의 활동을 알고자 하신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WAI소식 받기 (영어).

참여하기

기본 정보들은 WAI에 참여하기 (영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WAI의 모바일 접근성과 관련된 작업 대부분은 모바일 접근성 팀에서 진행합니다. 만약 WAI의 모바일 접근성 관련 작업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여러분의 관심 분야와 참여 가능 시간을 WAI 직원(wai@w3.org)을 참조에 추가하여 담당자 Kim Patch와 Kathy Wahlbin에게 e-mail을 보내주세요.

W3C와 WAI에 대해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움 (W3C)은 웹 표준을 만들기 위해 조직, 직원, 대중이 일원인 국제적 협력단입니다. W3C는 웹의 장기 성장을 위해 만든 지침과 웹 표준 제작을 통해 주요 목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 W3C에 대해.

W3C의 웹 접근성 이니셔티브(WAI)는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접근 가능한 웹을 만들기 위한 전략, 지침, 자원들을 만들고자 전 세계에서 개인과 조직을 모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 WAI 웹 사이트.

위로 가기